회사소개
제품
플랫폼
홍보
시공영상
고객지원
블로그
블로그
즐겨찾기
즐겨찾기
관리자페이지
동영상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Home
홍보
보도자료
*
일련번호
166
*
작성일자
2019-01-16
*
제목
[머니투데이]친환경 건축자재 온수난방패널, 유치원 난방재로 각광
내용
교육부가 발표한 ‘2019년 국·공립유치원 확충 및 서비스 개선 방안’에 따르면 올해 국·공립유치원의 학급은 총 1080개 늘어난다.
교육부는 기존 500학급 신설 계획에 580학급을 추가, 1080학급을 증설하면 2만여 명의 유아가 국·공립유치원을 다닐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반기에 692학급이 개원하고 나머지 388학급은 하반기에 개원해 운영하게 된다.
지역별로는 경기 240학급, 서울 150학급, 경남 68학급, 인천 55학급, 부산 51학급 등이 신설된다.
이에 따라 조달청 나라장터 관급자재로 등록된 온수난방패널 제조업체들도 최근 유치원, 돌봄교실, 어린이집 난방과 관련해 문의가 눈에 띄게 늘었다고 한다.
이 가운데 ADD웰빙테크 관계자는 “온수난방패널은 난방비를 절감하고 공사기간을 단축시켜 부대비용을 줄여준다”며 “지금 추세라면 2019년 시장규모가 기존보다 2000억원 이상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ADD웰빙테크는 건식 온수난방패널 ‘히트온블랙’ 제조업체다. 이 제품은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술인증,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으며 대한건축사협회 우수추천자재로도 선정돼 건축사들이 건식 바닥난방 설계·반영 시 선호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ADD웰빙테크 관계자는 “‘히트온블랙’은 기존에 사용하던 바닥을 철거할 필요 없이 그 위에 곧바로 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시공이 간편한 것은 물론 충격을 흡수하는 소재인 특수 EPS폼을 사용해 층간소음을 줄여주며 난방비 역시 40% 이상 절감해주는 건식 온수난방패널이다.
현재 기숙사, 군부대 관사, 유치원, 어린이집, 돌봄교실, 요양병원 등에 적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정보
×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