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웰빙테크는 '히트온블랙'을 누적 5,000여 곳에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제공=ADD웰빙테크 |
히트온블랙은 ADD웰빙테크가 개발한 건식 온수난방패널로 국내 최초로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대한건축사협회 우수추천자재, 국방부 신기술자재로 선정돼 국방부 관사를 비롯해 교육청 생활관, 학교, 유치원 등 5,000여 곳에 공급, 시공됐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유가 급등으로 세계적으로 에너지 절감(냉·난방비 절약) 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다.
우리나라 교육부도 교실 환경개선에 적용되는 난방 방식을 전기난방에서 보일러난방으로 변경하여 난방비 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기존 전기식 난방은 전기 열선을 바닥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복사열이 없어 바닥만 따뜻하고 공조시스템과 같이 작동하여 운영관리비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라면서
"이 제품은 전자파 없는 대류현상을 이용한 한국 고유의 온돌난방식을 현대화하여 개발한 모듈 방식의 온수난방패널로 난방비 절감은 물론 유지관리비를 30% 이상 줄여준다.
기존에 사용하던 바닥을 철거할 필요 없이 그 위에 바로 시공할 수 있어 시공이 간편하다는 점, 충격을 흡수하는 소재인 특수 EPS폼을 사용해 층간소음을 줄여준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장점으로 히트온블랙은 조달청 관급자재로 등록돼 공공기관에 우선 적용되고 있다. 남우동 ADD웰빙테크 대표는 "교육청에서는 학교 및 유치원 교실 난방을 친환경 저탄소 온돌난방으로 교체하여
아이들이 전자파에 유출되지 않도록 하고 있고 학부모들에게도 안심돌봄터로 인식되고 있어 향후 3년 내에 친환경 건식바닥난방 시장규모가 5,000억원대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이동오기자 2022.10.25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